취미생활/독서

책 여덟단어 (20180114)

생즙 2018. 2. 1. 12:35



인생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 [여덟 단어].


도서관에서 인기순으로 검색하다가 우연히 읽게 된 책인데 너무 좋고 재미있어서 읽고 한 번 또 읽었다.


내용은 인문학 책으로 살면서 인생을 대하는 방식을 여덟 가지로 풀어냈다. 자존, 본질, 고전, 견, 현재, 권위, 소통, 인생 이렇게 나뉘는데 나는 자존에 대한 글이 정말 좋았다. 자존 파트는 어떻게해야 내 아이가 행복해 질 수 있을까? 라는 작가 후배의 고민으로 시작되며 나를 존중하고 인정하며 내가 내가 되야 한다는 이야기로 끝난다.


살다보니 내 자존감을 깎아내리고 나의 불행을 바라는 사람들이 너무 많은 것 같다. (물론 진심으로 내 행복을 바라는 사람들도 많다.) 그러니 정신없는 세상을 살면서 내 마음 중심 잘 잡고 나답게 나로써 자존감을 키우며 잘 살아야겠다.